본문 바로가기

★ 꿀같은 생활정보

위례터널 개통 위례신도시 분양 프리미엄

위례터널이 개통 되었네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는 위례터널, 즉 서울시 강남구 세곡동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을 이어주는 위례터널을 오늘(4월7일) 오후 3시부터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위례신도시가 조금씩 더 좋아지고 있네요~ 이 또안 위례신도시 분양 프리미엄으로 작용 할 수 있겠습니다. 위례신도시 분양 시기에 맞추기 위해서 몇달 더 일찍 개통한거라고 합니다.

위례터널이 개통됨으로 인해서 복정사거리쪽 상습정체가 해소될것 같다고 하는데요. 완전히 해소되지는 않겠으나, 그래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례터널 어떻게 생겼나~ 위례신도시 주민들 좋을듯!

위례터널은 지하철 8호선 – 분당선 - 탄천 하부를 관통합니다. 위례터널 길이는 총 2,362미터 라고 합니다. 이는 서울시에서 전 구관을 관리하고 있으므로 만약에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서울시로 하시면 됩니다.

 

위례터널 개통

위례터널이 최근에 지은 시설이다보니, 화재 감지기, 제연시설, 자동영상감지시설 등등 첨단 시설이 함께 설치되었다고 하네요.

위례터널 보니 앞으로도 좋아질거같아서 위례신도시 가서 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