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건사고, 막장썰 모음

이완구 사의표명, 역사상 최단기 총리 이완구 사퇴 그리고 정홍원 패러디

‘이완구 사의표명’ 드디어 버티지 못하고 나가는군요. '성완종 리스트'로 인해서 시작된 후폭풍이 결국 이완구를 밀어내나 봅니다. 김기춘이 어떻게 보면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일본은 왜 갔는지 모르겠지만, 참 노련하게 하나씩 정리를 해나가는군요. 이완구 사퇴, 아직 박근혜 대통령의 결정이 남았지만, 박대통령이 지금까지 해온걸 보면 본인이 책임지려 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무난하게 받아주고 다른 총리를 구할 듯 합니다.

명박이도 그렇지만 지금까지 이렇게 무책임하고 무능한 대통령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지금 시국이 어떤 상태인지 뻔히 알면서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은 해외순방은 뭐하러 저렇게 다니는건지.. 공개적으로 현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자제하고 시간이 지나서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저이지만, 정말 이번 정부는 아직도 절반이나 남았다는게 한숨이 절로 쉬어질 정도 입니다.


 

‘역대 최단기 총리 이완구 사의표명’

이완구는 대한민국 제43대 국무총리로 취임했습니다. 참 그동안에 거짓말도 많이 했군요. 든든해 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말이 너무 자주 바뀌었고, 말 한마디 한마디에 신뢰감이 이토록 없을수가 없습니다. 63일만에 ‘최단명 총리’가 되어버렸군요.

그리고 정홍원은 본의 아니게 또 한번 이슈가 되면서 레전드급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ㅎㅎ 처음 이완구가 뽑혔을때 말도많고 탈도 많았지만, 발도 넓고 인맥도 좋은 이완구가 ‘부서진 레고’처럼 어지럽혀져 있는 현 정부를 어느정도 다시 꾸려서 성과를 낼거라고 보는 시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완구가 너무 욕심을 부렸던것일까요. 이명박을 건들었던게 큰 화근이 될줄이야.. ‘부패척결’을 외치면서 공직기광과 부패와의 전쟁을 주도하면서 그 칼이 명박이가 싸질러놓은 거대한 똥인 ‘자원외교’로까지 뻗어갔고, 꼼꼼한 그인간이 임기내내 상당히 많은 준비를 해놨는지 이완구의 행보는 어딘가부터 탁 막히는 느낌이었습니다.

 

 

함께 선거활동도 했던 이완구 성완종 전 회장

그리고 성완종 사태까지 오게 되었고, 희생양을 ‘초등학교 졸업’에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가 비교적 취약했던 성완종을 압박하게 되었던것이 이완구의 발등을 찍게 되었습니다.

 

이완구가 “저는 성완종 회장과는 특별한 개인적 관계는 없습니다.” 하고 자신있게 이야기 했지만

입만 열면 거짓말, 이완구 사의표명 진작 했어야.

놀랍게도 두사람은 최근 1년동안 200여차례나 통화를 한것이 드러났습니다. 이정도면 애인이나 다름없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기억력이 나쁘다 해도.. 이런 사람과 ‘개인적 관계’가 없다고 말할정도니.. 이완구는 치매환자 아니면 거짓말쟁이 둘중 하나 입니다.

둘중 뭐가 됐든 나랏일 할 사람은 아니라는것이지요..(아니 더 적합한가..)

 

 

 

이완구 사퇴를 시작으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 큰돈 받은 허태열이나 김기춘까지도 싸그리 ‘척결’되어야 합니다. 꼴랑 3천만원 받은 이완구가 이렇게 물러났으니, 7억받은 허태열, 10만 달러(1억1천정도)받은 김기춘 역시 반성의 액션이 있어야지요.

 

 

'이완구 사의표명 이것도 늦은것'

이완구는 돈한푼 받지 않았다더니, 이완구 선거사무소를 방문해서 3천만원 전달했다는 구체적인 증언까지 터져나오게 되었고, 관계없는 사람이라더니 전화통화 200통이라니 흘..

그 외에도 이완구 거짓말 시리즈를 보면 기가 막힙니다.

 

이완구 사의표명 어떻게 처리 될까? ‘이완구 사퇴 깔끔하게 받아들여야’

버티다 벼랑끝까지 몰려서야 이완구 사퇴

지금 한국은 이렇게 엉망진창이 되어있는데, 큰누님은 지금 따뜻한 남미로 가셔서 ‘중대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만 욕할건 아닙니다. 저런 사람이 대통령이 되었다는게 우리나라 수준을 이야기하는것이니까요. 결국 다수결로 해서 더 많은 사람이 뽑아줬으니 지금 대통령 자리에 있는것 아닙니까.

우리나라는 좀 더 고생해야 합니다. 오히려 이번이 잘된 일일지도 모르지요. 심한 홍역을 치르고나면 좀 더 정신을 차릴 수 있지 않을까요?

 

 

이완구 사의표명은 야당 의원들은 물론, ‘같은 식구’라고 생각했던 일부 여당 의원들까지 비난에 가세하게 되면서 이완구가 설자리는 더더욱 좁아지게 되었습니다. 뭐 지금 총리 물러난다고 해도 나중에 또 국회의원 할듯 하지만요..

 

김기춘 허태열은 어떻게 되나?

이완구 사퇴가 드러나면서 정홍원이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기싫은데도 불구하고 강제로 총리자리에 앉아있는것처럼 보였던 정홍원 ㅋㅋ

정홍원 패러디 사진들이 엄청나게 올라오더군요

 

완구야 숨셔 ㅋㅋ

 

정홍원 뺵투더 총리

 

총리 오브 투모로우 ㅎㅎ

아놔 누가 이런걸 ㅋㅋ

 

강제상영중이라는 총리의 블랙홀..

오늘이 지나도 아직도 총리 ㅋㅋ

 

정홍원 영원히 총리할듯 ㅋㅋ

여튼 박근혜 대통령 돌아오고 나서 이완구 사의표명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해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