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꿀같은 생활정보

[직업 전망 연봉] 소비자 전문상담사 연봉 1급 2급 금형기술사 금속제련기술사 조선기술사 자격증

뭘해야 잘 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은 취업생들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 드는 생각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직업에 대해서 하나씩 적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소비자 전문상담사 그리고 금형기술사, 조선기술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소비자 전문상담사는 좀 생소한데요 현대사회에서는 기업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비자들이 가지는 불만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수요가 생기면서 만들어진 직업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소비자전문상담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급은 먼저 2급을 취득 한 후 3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쌓아야 1급이 되는데요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습니다.

소비자 전문상담사 필기시험과목은 소비자상담 및 피해규제, 소비자관련법,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와 시장 요로케 4과목인데요 왠지 어려워 보이네요… 법, 규제 들어가니 ㄷㄷㄷ 그리고 소비자 전문상담사실기시험은 소비자상담실무와 소비자상담 적용능력, 소비자 관련 자료 및 보고서 작성 능력이 있습니다.

만만하게 보다간 큰코다치겠네요!

 

 

그리고 돈많이 버는 자격증을 알아봤더니 그 1위가 금형기술사였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월 평균임금을 받고 있는 자격증 분야는 '금형기술사'로 조사됐는데요 금형기술사 등 그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종사자의 한달 임금은 756만1837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보통 이런 통계들을 보고 바로 혹하지 마시고 현업 관계자들을 통해서 이야기를 들어보셔야 합니다.

 

이런것이 금형!

일단 알려진바에 의하면 금형기술사 취업률과 고용유지율도 각각 100%로 조사됐습니다. 그만큼 일도 힘들겠지만 정말 할만한 직업인것 같네요

 

그리고 2위는 금속제련기술사 인데요 금속제련기술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의 월 평균 임금이 745만2331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마어마 하군요. 물론 이들의 근속연수가 꽤 오래되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금속제련기술사 취업률과 고용유지율은 95.2%, 90.0%로 나타났습니다. 굉장히 높네요

 

 

그리고 3위는 조선기술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조선기술사라.. 원래 조선쪽 임금이 높은데 조선기술사면 많이 받긴 하겠네요 조선기술사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한달 임금은 713만202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선기술사 자격증을 가진 사람의 취업률과 고용유지율은 각각 100%, 80%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와 정말 멋진 직업들이 많네요!

그리고 처음에 알려드린 소비자 전문상담사도 높은데요

 

서비스 종목 자격증 중 가장 높은 월 평균임금을 받고 있는 자격증 분야는 '소비자 전문상담사 1급' 이라고 합니다. 소비자 전문상담사 1급은 평균임금 690만1684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전체 자격증 평균임금 상위 5위를 차지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