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건사고, 막장썰 모음

먹거리x파일 명동교자 닭 사건, 방송국 측에서 해명해야

‘명동교자’ 다들 잘 아시죠? 명동 맛집으로 가장 유명한 가게중 한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장사도 엄청 잘되구요. 저는 왜그렇게 유명한지 잘은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뭐 명동에서는 먹을만 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명동교자가 ‘먹거리x파일’에 나오게 되면서 조금 명성에 상처를 입게 되었는데요.

먹 거리x파일 이라는 방송이 솔직히 조금 어거지성도 있고, 너무 이슈화 시키려고 무리수를 던지는 느낌도 있어서 잘 믿지 않기 때문에 저는 명동교자 엑스파일에 대해서 양쪽의 입장을 다 들어봐야 한다고 생각해 명동교자 먹거리x파일 관련 포스팅을 써봅니다.

먹거리x파일 명동교자 편, ‘명동교자 닭’에 무슨일이?

우선 먹거리 엑스파일의 방송 내용을 보고

그 뒤에 명동교자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처음부터 충격적인 비주얼로 나가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자극적으로 나갑니다. 폐기용닭, 한마디로 버려져야 할 닭을 우리가 먹고 있었다면? 생각만해도 기분이 나쁠것입니다.

개사료로 쓰일 정도의 닭이 우리 식탁에 오른다면, 그리고 유명 업체에서 팔고있다면 그건 분명 문제가 되겠죠. 하지만 먹거리x파일 측에서는 업체를 깔때는 확실하게 현장에서 제대로된 증거를 가지고 해야 합니다.

과연 방송에선 그렇게 하고 있을까요?

한 시민의 제보. 명동교자가서 먹은 칼국수의 고기가 돼지고기인줄 알았는데

닭고기더라… 문제있는거 아니냐

그리고 나온 명동교자 칼국수, 누가 봐도 명동교자 입니다.

전문가인듯한 사람이 나와서, 돼지고기맛이 난다고..

그리고 명동교자 영업시간이 끝나고 나서 쓰레기통을 뒤집니다.

닭 납품 업체를 발견했다고 찾아가본답니다.

닭 납품 공장

따로 있는 닭

꽁꽁 얼어있는 닭

이건 노계 즉 늙은닭을 이야기 합니다.

그런데 이 자체가 문제가 될까요?

노계는 칼국수집으로 간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게 어디에 쓰이는지에 대한 설명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장수인지, 개사료용 닭을 유통시키는 사람인지 몰라도, 트럭에 있는 냉동 노계들을 가르키며 이건 다 개나 주는거라고 합니다.

여기부터는 명동교자 닭 납품업체와는 상관없는듯해요.

노계는 녹여 팔면 모른다고..

여 긴 명동교자 닭 납품업체와 다른곳입니다. 여기는 정말 문제가 많은 닭 가공 업체였는데요. 저 아줌마는 앉아서 소변을 보고 있습니다. 그냥 일하다가 저렇게 하고, 옆에서는 담배피고.. 물붓고 빗자루로 쓸다가 그 빗자루로 닭가공 하는 테이블도 쓸고 그럽니다. 중국인지 우리나라인지 잠시 구분을 못했습니다.

이밖에도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닭을 가공해서 팔기도 하고 그런 문제있는 업체.

하지만 이런 불법적 업체와 명동교자가 무슨 상관인지, 명동교자 닭이 이렇게 부실한 관리를 거친 닭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증거도 밝힌게 없습니다

그럼 명동교자 측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명동교자 엑스파일 방송에서 나온 걸 보면, 명동교자 칼국수 위에 올려져있는 고명을 가지고 문제를 삼았는데, 명동교자 측 관계자가 이야기 하기를 < 고명에 쓰는 닭고기는 하얗고 연한 식감을 낼땐 영계를 쓰고, 쫄깃한 식감을 내고 싶을때는 노계를 쓴다, 명동교자 이외의 유명 국수집들에서도 노계를 쓰는것은 쉽게 찾을 수 있다, 명동교자에서는 잘게 찢은 노계 닭살을 기름에 살짝 볶은 뒤에 식감을 더 강조하고 있으며, 50년동안 이어온 명동교자의 비법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그 리고 명동교자 먹거리x파일 방송의 문제는, 자기들 마음에로 추측하고 마음대로 방송의 분위기를 명동교자가 마치 더러운 공장의 닭을 쓰는것처럼 생각하게 만들었다는 것인데요. 명동교자 측에서는 자신들의 냉장고를 열어보지도 않은채, 납품일지 등을 확인이라도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않았다고 억울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명 동교자는 가보신분을 잘 아시겠지만, 하루에도 수백명이 식사를 하는 곳이고, 장사를 매우 오랫동안 한 곳입니다. 그리고 명동교자 업체 측에서도, 매일 새벽에 노계를 납품받으며 도축일지 부터 납품일지 등 을 검수하고 쓰고있으며, 만약에 납품 업체측에서 비양심적인 짓을 했다면 명동교자 역시 피해자라는 것입니다.

명동교자는 자신들이 납품받고있는 업체명까지 밝히면서, 유통기한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고 밝혔고, 도축검사증명서를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 가 왜이렇게 명동교자 쪽을 옹호해주냐요? 먹거리x파일이 밝혀준 고마운것도 있지만, 너무 막무가내 식으로 방송을 제작한다는 것 입니다. 이영돈PD는 먹거리x파일 하기 전부터 이런일로 문제가 됐던 사람이고, 그의 방송 스타일을 그대로 이어받아 먹거리x파일이 비난의 대상이 된적이 한두번이 아니고, 그 DNA는 지금 진행자가 바뀐 현재도 그대로 이어지는듯 합니다.

명동교자 측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만약 깨끗하다면 법적대응을 해주길바랍니다. 그리고 본인들의 결백을 확실하게 알려야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