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 정치 이런저런 이야기

부실대학 리스트 정리 부실대학 50곳 재정지원제한대학 불이익

<정리해놓고 못올렸다가 지금 올립니다>

부실대학에 대한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5개월 전쯤에 나온거니 지금도 부실대학이겠지요..

부실대학은 재정지원제한대학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번에 덕성여대와 관동대- 청주대 등 19개 대학이 부실대학으로 뽑히면서 재정지원 불이익을 직격탄으로 맞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 피해는 학생들이 받게 되었구요..

교육부는 대학구조개혁위원회와 학자금대출제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서 부실대학에 대한 결과를 발표 했는데요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 선정 결과를 발표되자 해당 학교 학생들- 특히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난색을 감출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 부실대학 리스트에 뽑힌 대학들은 학자금대출제한대학 및 경영부실대학 평가에서 평가 기준에 미달된 대학들 입니다.

 

부실대학 리스트 어떤 대학이 있나? 부실대학 리스트

재정지원제한대학으로 뽑힌 학교(부실대학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덕성여대

- 관동대

- 대구외국어대

- 신경대

- 서남대

- 영동대

- 웅지세무대학

- 장안대학

- 강릉영동대학

- 경북과학대학

- 청주대

- 한려대

- 한중대

- 광양보건대학

- 김해대학

- 대구미래대학

- 영남외국어대학

- 서해대학

- 순천제일대학

여기까지 부실대학 리스트 19개교

일단 이번 부실대학에 뽑힌 학교들은 학자금 대출제한대학으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내년(2015) 신입생과 재학생의 학자금 대출이 제한됩니다. 거기다가 경영부실대학으로 지정된다면, 신입생이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해당 학교에 입학을 거부하게 되는 학생들이 속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재정이 더 나빠지게 되고, 퇴출로 이어지겠지요 교육부에서는 2011년부터 부실대학을 평가해 왔는데요 하위 15% 대학들 중에서, 부실정도에 따라 학자금대출제한대학과 경영부실대학으로 지정했습니다.

 

이번에 2015학년도 재정지원제한대학으로는

4년제 9개 학교

전문대 10개 학교가 뽑혔습니다

 

해당되는 학교들은 이제 내년부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지원사업에도 참여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4년제인 신경대- 서남대- 한려대- 한중대와 전문대인 광양보건대- 장안대- 대구미래대 등 모두 7개교는 학자금대출제한과 경영부실대학으로 동시에 지정되었습니다.

해당 학교 학생들은 학자금의 30%까지만 대출받을 수 있게 됐으며, 국가장학금 Ⅰ유형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에구 참 학교가 못나서 학생들이 피해를 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