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꿀같은 생활정보

불만제로 맥주 총정리 불만제로 국산맥주 탄산 수입맥주 추천 맥주거품 테스트 수제맥주 하우스맥주

'불만제로' 맥주가 큰 이슈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다운받아놓은게 있었는데 이제서야 봤네요-_-;;

불만제로 맥주 우리나라 맥주시장은 꽤나 큰편인데요.

국민 음료인 맥주 이번에 방송된 불만제로 맥주 이야긴가 나가고 나서 네티즌들은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는데요 불만제로 맥주에서 보니 우리나라 맥주시장 규모가 무려 4조원이라고 하네요

흐아.. 맥주가 한해에 그렇게 많이 팔리다니

그정도면 일년에 우리나라 국민 한사람당 150병을 마신다는 뜻이라는데요. 우리 가족은 거의 안마시는데 누군가가 일년에 500병 넘게 마시나 봅니다 ^^ 불만제로 맥주 방송에 어떤 내용이 나왔나 한번 볼까요

 

불만제로 국산맥주 이야기 뭐가 문제?

캬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이는 맥주 불만제로 국산맥주 방송이 나간 후에 말이 많네요

불만제로 맥주를 보다보니 저렇게 맥주는 많이 마시나?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우리 치느님과도 치맥이라고 불리니 커플급이고… 또 소맥.. 소주와도 커플이네요

그 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게 맥주인데요 불만제로 맥주 영상을 보니 국산맥주가 북한의 대동강보다 더 맛이 없다며 아주 가혹한(?)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우리나라 게시판을 보면 저는 맥주맛을 잘 모르지만 대부분 우리나라 맥주는 맛이 없고 역시 외국맥주가 맛있다는 말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선입견과는 다르게 불만제로 맥주 방송에서는 국산맥주가 생각보다 외국인들에게는 인기였다고 합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보니 불만제로 맥주 테스트 결과 국산맥주 선호가 더 높았고 그 이유로는 톡쏘는 맛을 들었다고 합니다

 

바로 국산맥주에 들어가는 탄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불만제로 맥주에서 알아본 결과 체코 < 필리핀 < 일본 < 독일 < 한국순으로 높았다고 합니다 한 전문가는 국산맥주에 탄산이 많이 들어간 이유가 내세울 수 있는 맛이 없으니 그걸 감추려고 목넘김을 위해서 그렇게 만든것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불만제로 국산맥주 탄산 함유량 비교

맥주양조를 하시는분은 맥주가 다 만들어지고 나서 탄산을 넣는데, 맛은 약해도 탄산이 강한 맥주가 만들어진거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불만제로 맥주에서 밝힌 국산맥주의 비밀은 탄산이었다고 하네요 수입맥주, 국산맥주 12종류를 내놓고 불만제로 맥주 제작진팀이 전문가들을 놓고 시험을 해봤는데, 최악 1위가 체코맥주, 그리고 2위는 필리핀 맥주, 그 다음이 한국맥주 제품중 하나였다고 하네요 그 제품이 우리나라 1위 제품이라고..

 

불만제로 맥주 방송 정리한거 한번 쭉 보실까요

꺄아!!!

수입맥주 한국에선 비싸서 국산맥주 먹는다고

다른나라 맥주는 진하고 위에 부담이 되는데 한국맥주는 싱거운맛이 장점이라고..

칭찬맞지..?

일단 부담이 없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합니다.

불만제로 맥주 편에 나온 맥주 매니아 부부는 국산게 저렴해서 먹는다고

수영장에 가서 불만제로 맥주 제작진이 테스트를 해봤는데

순한맛, 그리고 청량감 때문에 국산맥주를 선호들 하시네요

우리나라 맥주의 특징은 두가지 = 순한맛 + 탄산으로 인한 톡쏘는맛

불만제로 맥주 전문가들의 국산맥주 수입맥주 비교는?

1.향

2.맛

3.바디감

4.청량감

5.고유의 쓴맛

을 기준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쿵.. 꼴등 죄다 한국맥주..

그리고 기계를 통해서 향 패턴을 분석해보니

국산맥주와 외국맥주가 확연이 구분이 됐다고 하네요

국산맥주와 수입맥주 맛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뭘까요?

수입맥주에는 감칠맛, 떫은맛, 짠맛, 쓴맛 이렇게 4가지 맛이 있는데

국산맥주에는 신맛만 있다고..

아하.. 국산맥주에 들어가는 탄산가수가 신맛 게통의 맛을 준다고 하네요

불만제로 맥주 방송을 통해서 많은걸 배우게 되네요~

일단 맥주의 쓴맛의 차이는 맥주 재료의 핵심인 홉의 차이인데요

수입맥주가 홉의 양이 두세배 더 많다고 합니다 헐..

 

홉은 맥주의 영혼이래요

그래서 요즘 이렇게 직접 맥주를 제조해서 파는 수제맥주 가게.. 하우스맥주 가게가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

그리고 재미있는게 불만제로 맥주 거품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맥주거품 테스트는 2가지 였는데요 일단 동전을 통해서 맥주거품 테스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렇게 맥주 거품을 두툼~ 하게 해놓고

10원짜리를 올리면 대부분의 맥주들은 바로 뚝! 떨어집니다.

하지만 딱 한가지 맥주는 저렇게 동전이 바로 떨어지지 않았는데요

무려 15초를 버틴 저 맥주!

유일하게 아일랜드 산 모 맥주가 맥주거품 테스트에서 1위~!

그리고 맥주거품 테스트 중 유지력 테스트. 맥주 거품이 오래가야 맥주맛을 더 지켜준다고 합니다.

 

2분만에 다 꺼진 맥주 2개는 우리나라맥주; 역시 수입맥주가 퀄리티는 더 좋나봅니다.

불만제로 맥주 방송 정리였습니다.^^

불만제로 맥주 총정리 불만제로 국산맥주 탄산 수입맥주 추천 맥주거품 테스트 수제맥주 하우스맥주